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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도시철도엔지니어링(주) | 서울시 강동구 아리수로 87길 32 고덕차량기지 내 관리동 2층 우)05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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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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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노조 성명서] 서울도시철도 공사 2024년 ENG의 기술·서비스직렬 신입직원 공개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전형 안내 번복에 대한 공식 입장 존경하는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조합원 여러분, 노조는 이번 신입직원 공개채용 과정에서 발생한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와 관련된 심각한 실수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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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임금협약 잠정(안) 해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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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내운전 고충사항 몇가지 건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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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교통비 지원 현재 구내운전 직렬 직원들은 대부분 본인이 원하는 차량기지로 배치되지 않아 집에서 1시간 30분 ~ 2시간 걸려 통근하는 인원들이 많습니다. Korail 구간은 그렇다고 치지만 하다못해 환승하는 서울교통공사 구간만이라도 교통패스가 나왔으면 합니다교통비가 월에 7만원씩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차량기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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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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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월에 특수차운영단에 방문해주신다고 하셨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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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10월에 특수차운영단에 방문해주신다고 하셨는데 혹시 언제쯤 저희 현업이야기를 들어주시러 오실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고충을 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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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거 로고송] 투쟁의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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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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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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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영자
        *.165.147.20
      • 2025.09.25 - 01:10 2024.08.22 - 12:25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노조 성명서]

     

    서울도시철도 공사 2024년 ENG의 기술·서비스직렬 신입직원 공개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전형 안내 번복에 대한 공식 입장

     

    존경하는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조합원 여러분,

    노조는 이번 신입직원 공개채용 과정에서 발생한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와 관련된 심각한 실수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합니다.

    채용 과정은 회사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절차로, 그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은 어떤 이유로도 훼손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번 사건은 단순한 실수로 치부할 수 없는, 채용 절차의 신뢰성을 크게 훼손한 중대한 사안입니다.

    공지문을 잘못 올린 후 뒤늦게 내용을 수정하여 재공지한 것은 회사의 관리 체계에 심각한 결함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로 인해 지원자들과 조합원들의 신뢰가 크게 손상되었으며, 이는 회사의 이미지와 명예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노조는 다음과 같은 요구를 강력히 제기합니다:

        1.    철저한 경위 조사와 책임 규명: 이번 사건의 발생 원인과 책임 소재를 명확히 규명하고, 관련자들에 대한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합니다.
        2.    재발 방지 대책 마련: 향후 이러한 사태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채용 절차 전반에 걸친 철저한 점검과 재발 방지 대책을 즉시 마련할 것을 촉구합니다.
        3.    투명한 소통과 신뢰 회복: 이번 사건에 대해 조합원 및 지원자들에게 공식적인 사과와 함께, 채용 과정 전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것을 요구합니다.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의 모든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신뢰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조는 이번 사안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묻고,

    여러 미디어 매체에 보도자료를 작성해 제보하는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입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권익을 지키기 위해, 노조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4년 8월 22일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제 9대 노조 위원장 당선인
    정찬원

     

     

     

    사고 개요:

    2024년 8월 21일 오후 2시경 도시철도 ENG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2024년 기술·서비스직렬 신입직원 공개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전형 안내" 공지가 올라옴. 이후 약 30-40분 뒤 아무런 안내 없이 해당 공지가 삭제됨

    2024년 8월 21일 오후 5시 16분경 현재의 공지 상태인 "2024년 기술·서비스직렬 신입직원 공개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전형 안내(수정)" 공지가 재등록 됨. 

     

    수정 원인을 다음과 같이 공지함 

    ※ 합격자 발표 수정 사유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31조 ③항에 따라 모집인원 3인 이하인 분야는 가점 미적용

       (기존 공고문 6페이지 6.가점대상 하단 참조)

    이 과정에서 1차 발표와 2차 수정 공지 내용에 발표된 합격자 명단이 변경 되는 일이 발생함.

     

    이 과정에서 1차  면접 대상자 명단 파일과 2차 면접 대상자 명단 파일의 다음과 같은 내용이 변경 됨.

     

     

     

    1차 파일과 2차 파일 비교

    스크린샷 2024-08-22 12.47.30.png.jpg

    스크린샷 2024-08-22 12.55.01.png.jpg

     

    1차 면접대상자 파일 원본과 2차 면접대상자 최종_수정파일 원본을 파일첨부 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 해서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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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영자 운영자 Lv. 16
      안녕하세요. 도시철도 ENG 노조 사이트 운영자입니다. 이용시 궁금하신 점은 쪽지 보내기나 별도 게시글로 남겨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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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년 제9대 위원장, 본부장, 지부장 선거 및 제9대 1기 대의원 선거 투표 결과운영자

     댓글 8

      • Profile
      • ryujehong (*.38.90.11) 2024.08.22 04:34 #comment_1056
        지지합니다. 앞으로는 공고에 신뢰성을 잃지않도록 신중하게 해서 발표가 되도록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댓글
      • 신입 (*.235.2.239) 2024.08.22 04:41 #comment_1060
        지지합니다.
        1
        댓글 수정 삭제
      • 제리 (*.101.9.248) 2024.08.22 04:43 #comment_1065
        지지합니다. 회사의 미래와, 지원자의 미래또한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에서 이런 일이 일어났네요.
        회사의 엄중한 처벌과 재발방지 대책 지켜보겠습니다.
        1
        댓글
      • 니기미 (*.165.147.20) 2024.08.28 07:19 #comment_1196
        gg
        0
        댓글 수정 삭제
      • 양자도약 (*.108.168.196) 2024.09.14 11:10 #comment_1478
        지지합니다..
        0
        댓글 수정 삭제
      • 담이 (*.7.52.185) 2024.10.02 10:33 #comment_1735
        지지합니다. 현재는 어떻게 해당 안건이 어떻게 진행중에 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 모기잡기 (*.108.168.196) 2025.06.10 05:18 #comment_3277
        지지합니다.
        0
        댓글
      • 탈퇴합시다 (*.101.128.5) 2025.09.25 01:10 #comment_3449
        전형적인 보여주기식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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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 이거 보긴보는건가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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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9.27
    • 양심없이 100퍼제안하는 사측이나 호구같이 도장찍어주는 노조나 에휴ㅋㅋㅋ 그나물에 그밥
      09.27
    • 걍 노조원들을 개 좃으로 보지않고서는 할 수 있는 행위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한명이라도 가입해달라고 가입독려는 왜 하시는 겁니까
      09.26
    • 그냥 다같이 탈퇴하시죠 있으나마나하는 돈만먹는 무능한 어용노조입니다 자기들도 욕쳐먹을거 알고 노사협의관련글 전혀올리지도 않네요 하긴 지들이 생각해도 쪽팔린가봅니다ㅋ
      09.25
    • 전형적인 보여주기식
      09.25
    • 시행부터 해보자 하기도 전에 부정적이라하는건 타부서 생각않고 얘기하시는거죠 지금도 휴무자 없이 근무할때랑 지휴로 1명 빠진 상태에서 할때랑 근무강도 자체가 차이가 심한데 입환하면서 화장실도 못갑니다. 현 인원 140명 그대로 4조2교대 말씀하시고 싶으시면 입환 적은 모란 수서 신내 같은곳 인원감축하고 힘든 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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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9.08
    • 현재인원 증감없이 적용가능한건 수서, 신내 같은곳 인거 같은데 군자, 고덕, 창동 같은 곳에서는 인원 증가 필수입니다. 업무 량은 증가하고 있는데 인원 증가없이 4조 2교대 하는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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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9.02
    • 4조 2교대 적극 지지!!
      09.02
    • 노조간부님들은 도대체 뭘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한달에 24,120원씩 걷어가시면서 노조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기는 하시나요 ? 모회사 1노조 교노의 탈퇴자가 많아지는 이유가 이겁니다. 한달에 신입사원한테 5만원씩 걷어가지만 돌아오는 헤택은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 ENG노조 또한 모회사 노조를 똑같이 따라가는 것인가요 ?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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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8.31
    • 구내 운전 현 인원 증감 없이 현재 인원 그대로 4조2교대 적용가능합니다. 과거에 현행 3조2교대를 이미 한차례 경험한 바 장점 많은 4조2교대 강력히 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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