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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도시철도엔지니어링(주) | 서울시 강동구 아리수로 87길 32 고덕차량기지 내 관리동 2층 우)05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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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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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노조 성명서] 서울도시철도 공사 2024년 ENG의 기술·서비스직렬 신입직원 공개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전형 안내 번복에 대한 공식 입장 존경하는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조합원 여러분, 노조는 이번 신입직원 공개채용 과정에서 발생한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와 관련된 심각한 실수에 대해...

    • 2024년 임금협약 잠정(안) 해설 설명
      2024년 임금협약 잠정(안) 해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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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십니까 노동조합 사무처장 이한솔입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2024년 9월 13일 대의원대회에서 노동조합의 요구안을 최종 확정하였으며, 2024년도 임금협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24년 10월 10일 1차 본협상을 시작으로 총 3차례의 본협상과 5차례의 실무협상을 거쳐 아래와 같이 임금협상 잠정...

    • 구내운전 고충사항 몇가지 건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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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교통비 지원 현재 구내운전 직렬 직원들은 대부분 본인이 원하는 차량기지로 배치되지 않아 집에서 1시간 30분 ~ 2시간 걸려 통근하는 인원들이 많습니다. Korail 구간은 그렇다고 치지만 하다못해 환승하는 서울교통공사 구간만이라도 교통패스가 나왔으면 합니다교통비가 월에 7만원씩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차량기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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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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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NG 노조 여러분 불철주야 고생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GW에 올라온 협의 안건보고 몇가지 건의드립니다. 1. 특수차도 구내운전과 같이 4조 2교대로 포함시켜서 협상해 주셨으면 합니다. 2. 특수차 운영팀이 있는 각 단에서 특수차가 유치되어 있는 역사까지 이동하는데 아직 업무용 패스가 지급되지 않는데 타부...

    • 10월에 특수차운영단에 방문해주신다고 하셨는데
      9

      안녕하세요. 10월에 특수차운영단에 방문해주신다고 하셨는데 혹시 언제쯤 저희 현업이야기를 들어주시러 오실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고충을 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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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거 로고송] 투쟁의 길
      [선거 로고송] 투쟁의 길
      2024.07.24

      지친 발길로 걷네 정의의 길 위로 노동자의 목소리로 함께 향해 나가리 정창원의 손 잡고 우리의 꿈을 향해 투쟁의 불씨를 우리는 지키리라 함께 소리쳐요 빛과 희망을 전해요 노동자의 힘으로 함께 걷자 이 길을 우리는 멈추지 않아 모두 하나가 되어 서로의 손을 잡고 미래로 나아가리라 어둠속에서도 우리는 빛이 되어 노...

    • 이 곳은 이앤지 라이프(자유 게시판)입니다.
      2024.07.25

      재미 있었던 일이나 공유 하고 싶은 이야기 또는 평범한 일성의 이야기도 좋습니다. 주제와 관계 없이 자유롭게 떠드는 열린 공간 입니다.

    • 7월 29일 신풍 사업소
      7월 29일 신풍 사업소
      2024.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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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조 라운지 노조 공지
    • 2024년 4/4분기 노사분과 기술본부 직능 노사협의회 결과

      • 기술본부장
        *.111.123.217
      • 2024.12.16 - 16:27 2024.12.12 - 06:43

    안녕하세요 기술본부입니다.

     

    [안건]

    1. 차량처 - 군자구내운전단 침상 추가 설치

    - 현업 직원들의 희망하는 방향으로 추진

     

    2. 기술처 - 규격에 맞는 경량 A형 사다리 구매 후 각 역사 비치

    - 과거 수억 원의 예산을 들여 환기실 내 발판 사다리를 비치하였으나 높이와 무게 등 작업에 여의치 않은 부분이 있어 현장여건과

    규정에 부합하는 새로운 사다리를 회사는 노조 당지부장과 협의해 현업 직원들이 희망하는 방향으로 구매해 나가기로 협의.

     

    3. 기술처 - 과업범위 외 업무지시로 과업수행 차질에 대한 대처 방안 논의

    - 위탁과업 명문에 대한 해석은 관점에 따라 해석이 다르나 위탁과업에 명시된 사항을 업무 외 작업으로 분류하기에 근거가 희박하고 이에 대해 두 곳의

    법무법인 자문 결과도 다르지 않아 기술본부는 나름의 방향으로 직원 노동밀도를 낮추기 위해  관련 사업을 추진 예정, 25년 소방직렬 입회 업무에 대한 소요시간을 취합해 소방직렬 인력 증원 논거와 투쟁 발판으로 사업 추진.(예시 : (왕복 이동시간 + 퇴수시간 + 입회시간 + 충수시간) = 월 인당 174시간 기준 이를 1단위로 지칭)

     

    - 현업에서 업무 외 작업은 과거에 비해 빈도는 낮아졌으나 현재도 단속적으로 발생하는 사안으로 사례를 모아서 조합에 도움을 취하면 즉시 대응이 어려우므로

    상황발생 시 지체없이 지부장을 통해서 구제 요청 필요(예시 : 외주 공사 업체 공사 후 뒤처리나 환경개선 공사를 ENG 직원들이 하는 등)

     

    4. 기술처 - 전기분야 과업 중 비상등 교체 작업 시 관리소별 기준이 상이함으로 보수기준 확립 논의

    - 관련 부서 노동밀도와 피로도 증가 문제가 있고 이는 직원 안전과 직결된 문제로 회사는 관련 부서장과 논의해서 직원의 과업수행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에서 업무를 개선함을 협의

     

    5. 기술처 - 군자 소방기술단 에어컨 설치

    - 군자소방단은 에어컨 설치가 되지 않는 타부서와 달리 전력 문제는 아니나 공사가 반대하는 상황으로 회사가 우선적으로 공사를 설득하기로 협의,

    단 회사와 공사 협의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시 상반기 옥외 투쟁을 모색한다.

     

    6. 기술처 - 소방2기술단 환경개선

    - 전력부족 문제와 공간협소로 대대적인 환경개선 공사를 할 수 없는 사업장으로 회사는 소방2단이 가급적 더 나은 사무실로 이전을 희망하나 기약이 없어

    가장 시급한 공기 질 개선을 위해 내부 방진공사를 우선하여 시행하기로 협의

     

     

    [기타]

     

    1. 25년 기술본부 투쟁 사업 중 본선 직원 통신비 현실화를 위한 업무용 소요 데이타 취합 예정

    - 각 부서별 성수기 최대 데이타 사용량 취합해 이를 근거로 통신비 현실화 사업 추진

     

    2. 기술처 정원 감소

    - 시에서 별내선 구간 공사에 위탁발주한 과업이 대폭 감소했으므로 이에 맞추어 위탁 인력 정원 축소

     

    3. 차량처 특수차운영 부분 야간지원 근무시간 문제

    - 취업규칙 상 관련직원이 야간 출근 시 익일 08시 퇴근으로 문제는 비번이 발생하지 않아 09시에 다시 출근해야 하는 문제로 당 문제는 기술본부 최우선 현안. 집행부 취임이후 당면한 문제로 관련 취업규칙이 적법한 절차에 따른 합법적 신설인지, 철도차량을 운전하는 직원을 야간근무 후 수면시간 보장 없이 바로 출근시킴은 공사가 안전에 대한 문제의식이 있는 지 의문으로 일단 4분기 중노 간사 간 협의에서 논의를 시작, 회사 입장은 위탁계약에 이미 명시돼 공사와 협의할 시간이 필요하다 주장, 따라서 기술본부는 법적자문과 대안 모색 등으로 당 문제 해결에 만전을 기할 것으로 조합은 이 문제를 양자 간 이익 협의의 문제가 아닌 노동자 기본권 침해 사안으로 매우 심각하게 이 사안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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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동조합 주요 복지요약 게시사무처장
    • 노동조합 활동 보고 2024_11_14사무처장

     댓글 1

      • 담이 (*.223.31.151) 2024.12.12 11:19 #comment_2740
        저희 조합원을 위해 노사협의회에서 애써주셔서 감사드려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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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 도시철도엔지니어링 노동조합 2025년 상반기 업무보고
    • 2025년 제9대 지부장 보궐 선거 및 제9대 2기 대의원 보궐 선거 공고

    댓글

    • 이거 보긴보는건가
      09.28
    • 우리노조도 이리 적극적이면 조합비따위 전혀아깝지않다 성과급보전도 안해주고 명절에 뭐 떡하나 안주는데 조합비는 누구입으로 들어가는것인가?
      09.27
    • 양심없이 100퍼제안하는 사측이나 호구같이 도장찍어주는 노조나 에휴ㅋㅋㅋ 그나물에 그밥
      09.27
    • 걍 노조원들을 개 좃으로 보지않고서는 할 수 있는 행위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한명이라도 가입해달라고 가입독려는 왜 하시는 겁니까
      09.26
    • 그냥 다같이 탈퇴하시죠 있으나마나하는 돈만먹는 무능한 어용노조입니다 자기들도 욕쳐먹을거 알고 노사협의관련글 전혀올리지도 않네요 하긴 지들이 생각해도 쪽팔린가봅니다ㅋ
      09.25
    • 전형적인 보여주기식
      09.25
    • 시행부터 해보자 하기도 전에 부정적이라하는건 타부서 생각않고 얘기하시는거죠 지금도 휴무자 없이 근무할때랑 지휴로 1명 빠진 상태에서 할때랑 근무강도 자체가 차이가 심한데 입환하면서 화장실도 못갑니다. 현 인원 140명 그대로 4조2교대 말씀하시고 싶으시면 입환 적은 모란 수서 신내 같은곳 인원감축하고 힘든 군...
      09.10
    • 시행해 보면 알아요 시행 하기도 전에 부정적이면 동력이 떨어집니다
      09.08
    • 조합비 아깝지 않게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3조 2교대 인력으로 인원 증원없이 4조2교대 갑시다
      09.08
    • 현재인원 증감없이 적용가능한건 수서, 신내 같은곳 인거 같은데 군자, 고덕, 창동 같은 곳에서는 인원 증가 필수입니다. 업무 량은 증가하고 있는데 인원 증가없이 4조 2교대 하는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09.08
    • 4조 2교대 적극 지지!!
      09.02
    • 4조 2교대 적극 지지!!
      09.02
    • 노조간부님들은 도대체 뭘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한달에 24,120원씩 걷어가시면서 노조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기는 하시나요 ? 모회사 1노조 교노의 탈퇴자가 많아지는 이유가 이겁니다. 한달에 신입사원한테 5만원씩 걷어가지만 돌아오는 헤택은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 ENG노조 또한 모회사 노조를 똑같이 따라가는 것인가요 ?
      09.01
    • 응원합니다
      08.31
    • 구내 운전 현 인원 증감 없이 현재 인원 그대로 4조2교대 적용가능합니다. 과거에 현행 3조2교대를 이미 한차례 경험한 바 장점 많은 4조2교대 강력히 요구합니다
      08.26
    • 찬성합니다
      07.18
    • 부고 등록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경조사의 경우 아래 표를 참조하시면 좋으 실 것 같습니다.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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