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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도시철도엔지니어링(주) | 서울시 강동구 아리수로 87길 32 고덕차량기지 내 관리동 2층 우)05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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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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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노조 성명서] 서울도시철도 공사 2024년 ENG의 기술·서비스직렬 신입직원 공개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전형 안내 번복에 대한 공식 입장 존경하는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조합원 여러분, 노조는 이번 신입직원 공개채용 과정에서 발생한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와 관련된 심각한 실수에 대해...

    • 2024년 임금협약 잠정(안) 해설 설명
      2024년 임금협약 잠정(안) 해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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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십니까 노동조합 사무처장 이한솔입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2024년 9월 13일 대의원대회에서 노동조합의 요구안을 최종 확정하였으며, 2024년도 임금협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24년 10월 10일 1차 본협상을 시작으로 총 3차례의 본협상과 5차례의 실무협상을 거쳐 아래와 같이 임금협상 잠정...

    • 구내운전 고충사항 몇가지 건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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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교통비 지원 현재 구내운전 직렬 직원들은 대부분 본인이 원하는 차량기지로 배치되지 않아 집에서 1시간 30분 ~ 2시간 걸려 통근하는 인원들이 많습니다. Korail 구간은 그렇다고 치지만 하다못해 환승하는 서울교통공사 구간만이라도 교통패스가 나왔으면 합니다교통비가 월에 7만원씩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차량기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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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내운전 고충사항 몇가지 건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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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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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NG 노조 여러분 불철주야 고생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GW에 올라온 협의 안건보고 몇가지 건의드립니다. 1. 특수차도 구내운전과 같이 4조 2교대로 포함시켜서 협상해 주셨으면 합니다. 2. 특수차 운영팀이 있는 각 단에서 특수차가 유치되어 있는 역사까지 이동하는데 아직 업무용 패스가 지급되지 않는데 타부...

    • 10월에 특수차운영단에 방문해주신다고 하셨는데
      9

      안녕하세요. 10월에 특수차운영단에 방문해주신다고 하셨는데 혹시 언제쯤 저희 현업이야기를 들어주시러 오실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고충을 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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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거 로고송] 투쟁의 길
      [선거 로고송] 투쟁의 길
      2024.07.24

      지친 발길로 걷네 정의의 길 위로 노동자의 목소리로 함께 향해 나가리 정창원의 손 잡고 우리의 꿈을 향해 투쟁의 불씨를 우리는 지키리라 함께 소리쳐요 빛과 희망을 전해요 노동자의 힘으로 함께 걷자 이 길을 우리는 멈추지 않아 모두 하나가 되어 서로의 손을 잡고 미래로 나아가리라 어둠속에서도 우리는 빛이 되어 노...

    • 이 곳은 이앤지 라이프(자유 게시판)입니다.
      2024.07.25

      재미 있었던 일이나 공유 하고 싶은 이야기 또는 평범한 일성의 이야기도 좋습니다. 주제와 관계 없이 자유롭게 떠드는 열린 공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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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월 29일 신풍 사업소
      2024.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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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동위 “서울교통공사 노조 간부 32명 해고는 부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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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영자
        *.70.59.40
      • 2024.08.24 - 11:23 2024.08.24 - 11:21  21

    지난 5월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이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앞에서 노조간부에 대한 집단해고 철회를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공공운수노조 제공

    지난 5월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이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앞에서 노조간부에 대한 집단해고 철회를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공공운수노조 제공

    ‘노조 탄압’ 논란이 불거졌던 서울교통공사(공사)의 노동조합 간부 ‘집단해고’에 대해 노동위원회가 ‘부당해고’로 판정했다. 공사가 근로시간 면제를 받지 않고 출근하지 않은 노조 간부들을 ‘무단결근’이라며 무더기로 해고한 사건인데, 노동위는 ‘징계 사유는 인정되지만, 해고는 과도하다’고 봤다.

    서울지방노동위원회는 민주노총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과 한국노총 서울교통공사통합노동조합 간부 32명이 낸 부당해고 구제 신청을 지난 19일 인용했다고 20일 밝혔다.

    사건은 지난해 5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고용노동부는 노조 활동에 필요한 시간만큼 노조 조합원의 노동 의무를 면제하는 ‘근로시간 면제 제도’(타임오프)에 대한 조사에 나섰다. ‘노사 법치주의’를 내세워, 타임오프를 법령상 기준을 초과해 받는 노동조합을 찾아내겠다는 취지였다. 지난해 서울시 감사위원회도 비슷한 취지로 조사를 진행해, 타임오프를 초과 운영하고 근로시간 면제자에 대한 복무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공사를 고발했다. 이어 지난해 12월엔 공사 감사실이 근로시간 면제자를 일제 조사하고, 인사위원회를 열어 지난 5월까지 노조 간부 36명을 해고했다. 이들은 대개 노조 임원이나 중앙조직 부서장인 전임 간부였다.

     

    공사가 든 해고 사유는 이들이 정해진 시간·장소에 출근해 일하지 않아 ‘무단결근’을 했다는 것이었다. 반면 노조 쪽은 해당 노조 간부들이 무단결근을 한 것이 아니라 노조 업무를 해왔고, 타임오프 제도가 시행된 2010년 이후에도 이들의 노조 전임활동을 공사나 관리자들이 전혀 문제 삼지 않았는데 갑자기 ‘무단결근’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노조 탄압이라고 맞섰다.

    지노위는 “징계 사유는 인정되지만 해고는 과도하다”며 부당해고로 판단했다. 또 “노조 간부로서 관련 법령과 노사 합의를 당연히 준수해야 하며, 공사의 관리 부실이 노동자의 면책 사유로 인정될 수 없다”며 관리자 승인 없이 노조 활동한 노조 간부들의 ‘무단결근’을 징계 사유로 인정했다. 다만, 공사가 노조 간부들에 대한 복무 관리를 하지 않은 부실이 노조 간부들의 비위만큼이나 중하다며 공사의 책임도 인정했다. 지노위는 “공사가 오랜 기간 누적된 잘못된 관행을 시정함에 있어서, 개선 기회를 부여하지 않고 곧바로 근로관계를 종료하는 해고 처분을 행한 것은 과도한 징계”라고 판단했다.

     

    한편, 지노위는 지난 6일 심문회의를 연 뒤 곧바로 결론을 내리지 않고 노사 양쪽에 2주 동안 기간을 두고 화해를 권고했으나, 공사가 응하지 않아 화해가 성립되진 못했다. 공사 관계자는 “판정문을 송달받은 뒤 입장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태우 기자 ehot@hani.co.kr

    원본 보기 https://www.hani.co.kr/arti/society/labo...ml#ace04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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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시철도엔지니어링 노동조합 2025년 상반기 업무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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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 이거 보긴보는건가
      09.28
    • 우리노조도 이리 적극적이면 조합비따위 전혀아깝지않다 성과급보전도 안해주고 명절에 뭐 떡하나 안주는데 조합비는 누구입으로 들어가는것인가?
      09.27
    • 양심없이 100퍼제안하는 사측이나 호구같이 도장찍어주는 노조나 에휴ㅋㅋㅋ 그나물에 그밥
      09.27
    • 걍 노조원들을 개 좃으로 보지않고서는 할 수 있는 행위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한명이라도 가입해달라고 가입독려는 왜 하시는 겁니까
      09.26
    • 그냥 다같이 탈퇴하시죠 있으나마나하는 돈만먹는 무능한 어용노조입니다 자기들도 욕쳐먹을거 알고 노사협의관련글 전혀올리지도 않네요 하긴 지들이 생각해도 쪽팔린가봅니다ㅋ
      09.25
    • 전형적인 보여주기식
      09.25
    • 시행부터 해보자 하기도 전에 부정적이라하는건 타부서 생각않고 얘기하시는거죠 지금도 휴무자 없이 근무할때랑 지휴로 1명 빠진 상태에서 할때랑 근무강도 자체가 차이가 심한데 입환하면서 화장실도 못갑니다. 현 인원 140명 그대로 4조2교대 말씀하시고 싶으시면 입환 적은 모란 수서 신내 같은곳 인원감축하고 힘든 군...
      09.10
    • 시행해 보면 알아요 시행 하기도 전에 부정적이면 동력이 떨어집니다
      09.08
    • 조합비 아깝지 않게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3조 2교대 인력으로 인원 증원없이 4조2교대 갑시다
      09.08
    • 현재인원 증감없이 적용가능한건 수서, 신내 같은곳 인거 같은데 군자, 고덕, 창동 같은 곳에서는 인원 증가 필수입니다. 업무 량은 증가하고 있는데 인원 증가없이 4조 2교대 하는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09.08
    • 4조 2교대 적극 지지!!
      09.02
    • 4조 2교대 적극 지지!!
      09.02
    • 노조간부님들은 도대체 뭘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한달에 24,120원씩 걷어가시면서 노조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기는 하시나요 ? 모회사 1노조 교노의 탈퇴자가 많아지는 이유가 이겁니다. 한달에 신입사원한테 5만원씩 걷어가지만 돌아오는 헤택은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 ENG노조 또한 모회사 노조를 똑같이 따라가는 것인가요 ?
      09.01
    • 응원합니다
      08.31
    • 구내 운전 현 인원 증감 없이 현재 인원 그대로 4조2교대 적용가능합니다. 과거에 현행 3조2교대를 이미 한차례 경험한 바 장점 많은 4조2교대 강력히 요구합니다
      08.26
    • 찬성합니다
      07.18
    • 부고 등록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경조사의 경우 아래 표를 참조하시면 좋으 실 것 같습니다.
      07.12
    • 등업 완료되었습니다.!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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