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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도시철도엔지니어링(주) | 서울시 강동구 아리수로 87길 32 고덕차량기지 내 관리동 2층 우)05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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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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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노조 성명서] 서울도시철도 공사 2024년 ENG의 기술·서비스직렬 신입직원 공개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전형 안내 번복에 대한 공식 입장 존경하는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조합원 여러분, 노조는 이번 신입직원 공개채용 과정에서 발생한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와 관련된 심각한 실수에 대해...

    • 2024년 임금협약 잠정(안) 해설 설명
      2024년 임금협약 잠정(안) 해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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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십니까 노동조합 사무처장 이한솔입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2024년 9월 13일 대의원대회에서 노동조합의 요구안을 최종 확정하였으며, 2024년도 임금협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24년 10월 10일 1차 본협상을 시작으로 총 3차례의 본협상과 5차례의 실무협상을 거쳐 아래와 같이 임금협상 잠정...

    • 구내운전 고충사항 몇가지 건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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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교통비 지원 현재 구내운전 직렬 직원들은 대부분 본인이 원하는 차량기지로 배치되지 않아 집에서 1시간 30분 ~ 2시간 걸려 통근하는 인원들이 많습니다. Korail 구간은 그렇다고 치지만 하다못해 환승하는 서울교통공사 구간만이라도 교통패스가 나왔으면 합니다교통비가 월에 7만원씩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차량기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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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의드립니다.
      12

      ENG 노조 여러분 불철주야 고생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GW에 올라온 협의 안건보고 몇가지 건의드립니다. 1. 특수차도 구내운전과 같이 4조 2교대로 포함시켜서 협상해 주셨으면 합니다. 2. 특수차 운영팀이 있는 각 단에서 특수차가 유치되어 있는 역사까지 이동하는데 아직 업무용 패스가 지급되지 않는데 타부...

    • 10월에 특수차운영단에 방문해주신다고 하셨는데
      9

      안녕하세요. 10월에 특수차운영단에 방문해주신다고 하셨는데 혹시 언제쯤 저희 현업이야기를 들어주시러 오실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고충을 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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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거 로고송] 투쟁의 길
      [선거 로고송] 투쟁의 길
      2024.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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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곳은 이앤지 라이프(자유 게시판)입니다.
      2024.07.25

      재미 있었던 일이나 공유 하고 싶은 이야기 또는 평범한 일성의 이야기도 좋습니다. 주제와 관계 없이 자유롭게 떠드는 열린 공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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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월 29일 신풍 사업소
      2024.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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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아 노조 파업 기로...4년전 악몽 되풀이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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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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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09.10 - 10:47  9

    ‘평생사원증’ 장기근속 퇴직자 복지 혜택 이견이 난항

    경기 광명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 뉴스 1

    경기 광명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 뉴스 1

     

     

    기아 사측의 3차 제시안 주요 내용
    구분 내용
    인원 충원 내년 말까지 생산직 신입 500명 충원
    베테랑 제도 2년차에 임금 인상액 반영, 처우 개선 논의
    정년 연장 노사 태스크포스(TF)팀 구성
    (출처: 자동차 업계)


    [파이낸셜뉴스] 처우 개선 등에서 사측과 첨예한 갈등을 보이는 기아 노조가 4년 만에 파업 기로에 섰다. 사측이 최근 열린 본교섭에서 엔지니어직군(생산직) 신입사원 500명 충원 계획 등을 포함한 3차 제시안을 내놨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한 것이다. 노사는 9일 본교섭을 속개하기로 했다.
     

    3차 제시안에도 협상 불발

    8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 사측은 지난 6일 노조와 진행한 임금·단체협약(임단협) 관련 9차 본교섭에서 2025년 말까지 엔지니어직군(생산직) 신입사원을 500명 충원하는 안을 제시했지만 합의하지 못했다. 사측은 노조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변화에 따른 중장기 인력운영을 고려해 결정했다”는 식의 설명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밖에도 '특별채용자 근속 산정 기준을 기아 입사시 기동의한 협력업체 근속기간(업체근속)과 당사 근속을 합산한 기간으로 산정할 것', '베테랑 2년차에 임금 인상액을 반영할 것' 등을 포함했다. 베테랑은 기아가 운영하는 제도로 정년 퇴직자를 최대 1년간 계약직으로 재고용하는 제도다. 기아 노사는 지난해 정년 연장 대신 이 제도를 1년 더 연장, 정년 퇴직자가 최대 2년까지 일할 수 있게 합의했다.

     

    정년 연장 관련해서는 교섭 이후 노사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 2025년 상반기까지 개선방향을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현재 진행하는 베테랑 제도도 처우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하자고 했다.

    3차 제시안에도 기아 노사가 합의하지 못한 것은, 임금 협상 외에도 여러 부분에서 부딪히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이들은 ‘평생사원증’ 관련 축소된 장기근속 퇴직자 복지 혜택 조율 과정에서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는 2022년 단체 협약을 개정 과정에서 장기근속 퇴직자에게 제공하던 차량 구매 할인율을 기존 30%에서 25%로 5%p 낮추고, 재구매 연한도 2년에서 3년으로 늘렸다. 구매 가능 연령은 평생에서 75세로 낮췄다. 기아 노조 관계자는 "아직 양측 의견이 불일치하고 있다"고 했다.
     

    파업권 확보...현실화시 생산 차질

    문제는 협상 기간이 길어지면서 파업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점이다. 기아 노조는 지난달 20일 전체 조합원을 대상으로 벌인 쟁위행위 찬반 투표에서 잔성률 84.7%로 쟁의행위를 가결, 합법으로 파업할 수 있는 권리를 얻었다. 노조 관계자는 “파업 관련 방향성은 나오지 않은 상태”라며 “본교섭 이후 정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업이 현실화하면 생산 차질도 불가피할 전망이다. 기아 노조는 앞서 4년 전인 2020년 4주 가량 부분 파업을 했는데, 이때 발생한 생산 차질은 약 4만7000대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주 이어지는 협상에서 전향적인 안이 도출돼야 추석 전 타결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기아 노사는 9일 오전 10시 10차 본교섭을 이어가기로 했다. 업계는 사측이 이 자리에서 새 제시안을 내놓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기아 노사는 10월 18일 16차 본교섭에서 합의를 마쳤다. 구체적인 합의 내용은 △기본급 11만 1000원(호봉승급분 포함) 인상 △2022년 경영 성과금 300%+800만원 △격려금 100%+250만원 등이다.
    앞서 올해 기아 사측은 노조에 기본급 11만2000원 인상, 성과금 400% 및 1280만원, 재래상품권 20만원 지급 등을 포함한 안을 제시했지만 노조는 거절했다. 해당 제시안은 현대차 노사 협의안과 유사하다.현대차 노사는 7월 기본급 11만2000원 인상(호봉승급분 포함), 성과급 500%+1800만원 등의 내용이 담긴 합의안을 도출했다.

    원본 보기 https://www.fnnews.com/news/202409081115114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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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 도시철도엔지니어링 노동조합 2025년 상반기 업무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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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 이거 보긴보는건가
      09.28
    • 우리노조도 이리 적극적이면 조합비따위 전혀아깝지않다 성과급보전도 안해주고 명절에 뭐 떡하나 안주는데 조합비는 누구입으로 들어가는것인가?
      09.27
    • 양심없이 100퍼제안하는 사측이나 호구같이 도장찍어주는 노조나 에휴ㅋㅋㅋ 그나물에 그밥
      09.27
    • 걍 노조원들을 개 좃으로 보지않고서는 할 수 있는 행위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한명이라도 가입해달라고 가입독려는 왜 하시는 겁니까
      09.26
    • 그냥 다같이 탈퇴하시죠 있으나마나하는 돈만먹는 무능한 어용노조입니다 자기들도 욕쳐먹을거 알고 노사협의관련글 전혀올리지도 않네요 하긴 지들이 생각해도 쪽팔린가봅니다ㅋ
      09.25
    • 전형적인 보여주기식
      09.25
    • 시행부터 해보자 하기도 전에 부정적이라하는건 타부서 생각않고 얘기하시는거죠 지금도 휴무자 없이 근무할때랑 지휴로 1명 빠진 상태에서 할때랑 근무강도 자체가 차이가 심한데 입환하면서 화장실도 못갑니다. 현 인원 140명 그대로 4조2교대 말씀하시고 싶으시면 입환 적은 모란 수서 신내 같은곳 인원감축하고 힘든 군...
      09.10
    • 시행해 보면 알아요 시행 하기도 전에 부정적이면 동력이 떨어집니다
      09.08
    • 조합비 아깝지 않게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3조 2교대 인력으로 인원 증원없이 4조2교대 갑시다
      09.08
    • 현재인원 증감없이 적용가능한건 수서, 신내 같은곳 인거 같은데 군자, 고덕, 창동 같은 곳에서는 인원 증가 필수입니다. 업무 량은 증가하고 있는데 인원 증가없이 4조 2교대 하는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09.08
    • 4조 2교대 적극 지지!!
      09.02
    • 4조 2교대 적극 지지!!
      09.02
    • 노조간부님들은 도대체 뭘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한달에 24,120원씩 걷어가시면서 노조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기는 하시나요 ? 모회사 1노조 교노의 탈퇴자가 많아지는 이유가 이겁니다. 한달에 신입사원한테 5만원씩 걷어가지만 돌아오는 헤택은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 ENG노조 또한 모회사 노조를 똑같이 따라가는 것인가요 ?
      09.01
    • 응원합니다
      08.31
    • 구내 운전 현 인원 증감 없이 현재 인원 그대로 4조2교대 적용가능합니다. 과거에 현행 3조2교대를 이미 한차례 경험한 바 장점 많은 4조2교대 강력히 요구합니다
      08.26
    • 찬성합니다
      07.18
    • 부고 등록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경조사의 경우 아래 표를 참조하시면 좋으 실 것 같습니다.
      07.12
    • 등업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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