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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도시철도엔지니어링(주) | 서울시 강동구 아리수로 87길 32 고덕차량기지 내 관리동 2층 우)05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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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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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노조 성명서] 서울도시철도 공사 2024년 ENG의 기술·서비스직렬 신입직원 공개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전형 안내 번복에 대한 공식 입장 존경하는 서울도시철도 공사 ENG 조합원 여러분, 노조는 이번 신입직원 공개채용 과정에서 발생한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와 관련된 심각한 실수에 대해...

    • 2024년 임금협약 잠정(안) 해설 설명
      2024년 임금협약 잠정(안) 해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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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십니까 노동조합 사무처장 이한솔입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2024년 9월 13일 대의원대회에서 노동조합의 요구안을 최종 확정하였으며, 2024년도 임금협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24년 10월 10일 1차 본협상을 시작으로 총 3차례의 본협상과 5차례의 실무협상을 거쳐 아래와 같이 임금협상 잠정...

    • 구내운전 고충사항 몇가지 건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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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교통비 지원 현재 구내운전 직렬 직원들은 대부분 본인이 원하는 차량기지로 배치되지 않아 집에서 1시간 30분 ~ 2시간 걸려 통근하는 인원들이 많습니다. Korail 구간은 그렇다고 치지만 하다못해 환승하는 서울교통공사 구간만이라도 교통패스가 나왔으면 합니다교통비가 월에 7만원씩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차량기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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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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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NG 노조 여러분 불철주야 고생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GW에 올라온 협의 안건보고 몇가지 건의드립니다. 1. 특수차도 구내운전과 같이 4조 2교대로 포함시켜서 협상해 주셨으면 합니다. 2. 특수차 운영팀이 있는 각 단에서 특수차가 유치되어 있는 역사까지 이동하는데 아직 업무용 패스가 지급되지 않는데 타부...

    • 10월에 특수차운영단에 방문해주신다고 하셨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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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10월에 특수차운영단에 방문해주신다고 하셨는데 혹시 언제쯤 저희 현업이야기를 들어주시러 오실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고충을 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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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거 로고송] 투쟁의 길
      [선거 로고송] 투쟁의 길
      2024.07.24

      지친 발길로 걷네 정의의 길 위로 노동자의 목소리로 함께 향해 나가리 정창원의 손 잡고 우리의 꿈을 향해 투쟁의 불씨를 우리는 지키리라 함께 소리쳐요 빛과 희망을 전해요 노동자의 힘으로 함께 걷자 이 길을 우리는 멈추지 않아 모두 하나가 되어 서로의 손을 잡고 미래로 나아가리라 어둠속에서도 우리는 빛이 되어 노...

    • 이 곳은 이앤지 라이프(자유 게시판)입니다.
      2024.07.25

      재미 있었던 일이나 공유 하고 싶은 이야기 또는 평범한 일성의 이야기도 좋습니다. 주제와 관계 없이 자유롭게 떠드는 열린 공간 입니다.

    • 7월 29일 신풍 사업소
      7월 29일 신풍 사업소
      2024.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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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교통公, 비리의혹 제기한 감사실에 “조작 단어 빼라” 압력 의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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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영자
        *.82.110.165
      • 2024.08.16 - 11:32 2024.08.16 - 10:24  26

    [단독]서울교통公, 비리의혹 제기한 감사실에 “조작 단어 빼라” 압력 의혹

    [단독]서울교통公, 비리의혹 제기한 감사실에 “조작 단어 빼라” 압력 의혹© 제공: 동아일보

    서울 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가 지하철 물품보관함 부품 교체 사업 중 불거진 비리 정황을 담은 감사실의 보고서 초안을 바꾸도록 외압을 가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31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감사실은 지난해 8월 물품보관함에 사용되는 도어록을 교체하는 과정에서 납품 업체와 공사 자회사인 서울도시철도ENG 소속 직원 간의 유착 정황을 포착했다. 앞서 지난해 2월부터 공사 신사업처는 보관함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도어록을 OTP(일회용 암호) 방식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 사업은 시설물 유지 관리가 주 업무인 서울도시철도ENG가 계약 등을 담당했다.

     

    감사실의 감사보고서 초안에 따르면 입찰 과정에서 견적서가 위조된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있었다. 입찰에 참여한 H업체가 다른 업체들의 견적서까지 임의로 작성했던 것.

    H업체 견적서의 도어록 납품가는 개당 23만 원, 다른 업체들은 개당 25만~28만 원이 적혀 있었지만 해당 업체들은 이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고 한다. 결국 지난해 3월 H업체가 낙찰받아 공사 예산 4억3250만 원이 투입됐다.

    그런데 감사실 조사 결과 해당 도어록은 실제로는 개당 약 9만 원이면 구할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경우 필요 예산은 총 1억8600만 원이어서 절반 남짓으로 줄어든다.

    감사실은 서울도시철도ENG가 H업체에 도어록 유지 보수 및 특허 비용으로 향후 5년간 7억650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계획을 준비했던 사실도 찾아냈다. 서울도시철도ENG 소속 팀장 2명은 해당 업체의 도어록 OTP 기술 특허 ‘발명자’로 등록돼 있는 상황이었다.

    감사실은 납품 과정에 유착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감사보고서 초안에서 이들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고 중징계에 처해야 한다고 적시했다. 하지만 공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공사 측에서 ‘견적서 조작이라는 단어를 빼라’ ‘고발 부분은 삭제하라’라고 지속적으로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감사실은 지난해 10월 최종 감사보고서에서 이 부분들을 삭제했다. 서울도시철도ENG는 11월 문제의 두 팀장을 각각 견책, 경고 등으로 경징계하는 데 그쳤다.

    이후 의아한 인사 조치도 이어졌다. ‘감사 담당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3년 이상 근속을 보장한다’는 규정에도 이 건을 감사한 직원을 2년 만에 다른 부서로 발령 냈다. 비리 의혹을 처음 제기했던 직원도 다른 부서로 발령이 났고, 이후 사표를 내고 회사를 나갔다.

    이에 대해 공사 관계자는 “초안을 검토한 결과 미흡한 부분이 있어 보완하는 통상적인 절차였을 뿐”이라며 “3급 승진자는 현장 업무를 우선 담당하도록 하는데 해당 직원이 2022년 승진 이후 현장 근무 경험이 없다는 점을 고려해 발령을 낸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소정 기자 sojee@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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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본 보기 https://www.msn.com/ko-kr/news/other/%EB...r-BB1qX7c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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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9대 도시철도 ENG 노조 첫 번째 성명서
    • 도시철도엔지니어링 노동조합 2025년 상반기 업무보고
    • 2025년 제9대 지부장 보궐 선거 및 제9대 2기 대의원 보궐 선거 공고

    댓글

    • 이거 보긴보는건가
      09.28
    • 우리노조도 이리 적극적이면 조합비따위 전혀아깝지않다 성과급보전도 안해주고 명절에 뭐 떡하나 안주는데 조합비는 누구입으로 들어가는것인가?
      09.27
    • 양심없이 100퍼제안하는 사측이나 호구같이 도장찍어주는 노조나 에휴ㅋㅋㅋ 그나물에 그밥
      09.27
    • 걍 노조원들을 개 좃으로 보지않고서는 할 수 있는 행위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한명이라도 가입해달라고 가입독려는 왜 하시는 겁니까
      09.26
    • 그냥 다같이 탈퇴하시죠 있으나마나하는 돈만먹는 무능한 어용노조입니다 자기들도 욕쳐먹을거 알고 노사협의관련글 전혀올리지도 않네요 하긴 지들이 생각해도 쪽팔린가봅니다ㅋ
      09.25
    • 전형적인 보여주기식
      09.25
    • 시행부터 해보자 하기도 전에 부정적이라하는건 타부서 생각않고 얘기하시는거죠 지금도 휴무자 없이 근무할때랑 지휴로 1명 빠진 상태에서 할때랑 근무강도 자체가 차이가 심한데 입환하면서 화장실도 못갑니다. 현 인원 140명 그대로 4조2교대 말씀하시고 싶으시면 입환 적은 모란 수서 신내 같은곳 인원감축하고 힘든 군...
      09.10
    • 시행해 보면 알아요 시행 하기도 전에 부정적이면 동력이 떨어집니다
      09.08
    • 조합비 아깝지 않게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3조 2교대 인력으로 인원 증원없이 4조2교대 갑시다
      09.08
    • 현재인원 증감없이 적용가능한건 수서, 신내 같은곳 인거 같은데 군자, 고덕, 창동 같은 곳에서는 인원 증가 필수입니다. 업무 량은 증가하고 있는데 인원 증가없이 4조 2교대 하는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09.08
    • 4조 2교대 적극 지지!!
      09.02
    • 4조 2교대 적극 지지!!
      09.02
    • 노조간부님들은 도대체 뭘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한달에 24,120원씩 걷어가시면서 노조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기는 하시나요 ? 모회사 1노조 교노의 탈퇴자가 많아지는 이유가 이겁니다. 한달에 신입사원한테 5만원씩 걷어가지만 돌아오는 헤택은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 ENG노조 또한 모회사 노조를 똑같이 따라가는 것인가요 ?
      09.01
    • 응원합니다
      08.31
    • 구내 운전 현 인원 증감 없이 현재 인원 그대로 4조2교대 적용가능합니다. 과거에 현행 3조2교대를 이미 한차례 경험한 바 장점 많은 4조2교대 강력히 요구합니다
      08.26
    • 찬성합니다
      07.18
    • 부고 등록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경조사의 경우 아래 표를 참조하시면 좋으 실 것 같습니다.
      07.12
    • 등업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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